Search

서울브루어리 직원이 '직접' 추천하는 푸드페어링: 셰프 이장호│서울브루어리


서울브루어리 직원이 추천하는 푸드페어링:

첫 번째 주인공은 서울브루어리의 주방 업무를 총괄하는 이장호 셰프님입니다!

서울브루어리의 음식을 담당하는 헤드 셰프인만큼 어떤 음식과 맥주를 선택하였는지 궁금한데요. 그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인터뷰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울브루어리 직원이 추천하는 푸드페어링"은

서울브루어리를 찾는 손님들에게 더 맛있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손님들에게 음식과 크래프트비어와의 환상적인 페어링을 제공한다"는 서울브루어리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고자 함입니다.

저희의 추천이 부디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Q1.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다면?

이장호 셰프 ( 인스타그램 @jl__304 )


나는 셰프로서 18년 이상 요리를 해온 이장호이다. 한국에서 태어났고, 6살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미국에 있으면서 그들의 문화와 음식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해왔다. 32세가 되어서야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고, 실로 놀라운 한국의 문화와 음식을 계속해서 경험하고 있다.






Q2. 서울브루어리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가?

서울브루어리 합정점 주방


나의 좋은 친구이자 서울브루어리의 the Head of Operations & Brewer인 Josh Easton을 통해 알게 되었고, 그 기회로 서울브루어리에서 일하게 되었다.






Q3. 음식에 관한 본인만의 철학이 있다면?

"Good food for the soul."






Q4. 서울브루어리에는 다양한 맥주가 있다. 그중 가장 좋아하는 맥주는 무엇인가?

서울브루어리에는 다양한 맥주가 있고, 그 중 선데이 서울 헤이지 IPA를 가장 좋아한다.

- 선데이 서울 헤이지 IPA(Sundae seoul hazy IPA) \9.0(355ml)

대량의 홉을 넣어 복숭아, 오렌지/시트러스, 그리고 솔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선데이 스쿨과의 한글날 기념 콜라보레이션 IPA






Q5. 서울브루어리는 맥주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지금 가장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면?

서울브루어리의 윙 메뉴들이 생각난다. 2종류의 윙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현재 합정점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윙나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버팔로윙/레몬페퍼 + 맥주1종을 \12,000원에 즐길 수 있다. ​ - 버팔로 윙 6조각(Buffalo wings 6pc) \7.5 홈메이드 랜치소스와 수제 버팔로 소스가 버무러진 크리스피 윙 ​ - 레몬 페퍼 윙 6조각(Lemon pepper wings 6pc) \7.5 홈메이드 레몬 페퍼 소스로 시즈닝한 크리스피 윙






Q6. 손님들에게 음식과 맥주를 추천해주기도 한다고 들었다. 앞서 말한 맥주를 추천할 것인가? 그렇지 않다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음식과 맥주의 조합이 있는가?

물론 윙 메뉴들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갈릭 버터 모시조개> <Sour한 맥주>의 조합이 좋다고 생각한다.

- 갈릭 버터 모시조개(Garlic Butter Clams) \15.0

갈릭 버터, 화이트 와인, 레몬 웨지를 모시조개와 함께 쪄낸 찜요리와 바게뜨 빵






Q7. 이와 관련된 일화가 있는가?


서울브루어리에서 일해온 기간이 길지 않아 특별한 경험을 하지 못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가 딱히 없다. 아마 가까운 미래에 볼 수 있지 않을까.






Q8. 마지막으로 할말이 있다면?


이 글을 읽는 여러분 중에 맥주 또는 음식에 대한 식지 않는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서울브루어리를 방문해보라. 아마 그 두 가지에 대한 좋은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seoulbrewery.com/

https://www.instagram.com/seoulbrew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