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풀사이드 뉴잉글랜드 IPA(Poolside NEIPA) 서울브루어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맥주는 올해 7월 여름에 맞게 서울브루어리에서 출시된​ '풀사이드 뉴잉글랜드 IPA(Poolside NEIPA)'라는 이름을 가지고 탄생한 맥주에 대해 소개해보자 합니다!

매번 시즌에 맞는 맥주를 출시를 하고 있는 우리는 아무래도 다른 계절보다도 여름이라는 계절에 어떠한 스타일의 맥주가 어울릴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뉴잉글랜드 IPA라는 스타일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브루어리에서 양조를 담당하고 있는 강한준 양조사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풀사이드 뉴잉글랜드 IPA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풀사이드 뉴잉글랜드 IPA의 간단한 소개 + 이름을 왜 풀사이드로 짓게 되었는가

풀사이드는 여름 날씨에 맞는 상큼한 IPA로, 테이스팅을 위해 한잔 마신 뒤에 바로 떠오른 생각이 풀장에서 누워서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연스럽게 풀사이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풀사이드 뉴잉글랜드 IPA(Poolside NEIPA)가 여름에 맞는 맥주라고 생각하는지 , 그 이유는 무엇인지


보통의 NE IPA 보다 체급이 낮지만 특유의 쥬시함은 잃지 않은 IPA이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가볍게 즐기고는 싶은데 또 IPA 특유의 강렬한 홉 풍미를 원하시는 분들께 최적인 맥주입니다. 또한 홉 배합에서 오는 다양한 열대과일의 풍미가 여름 휴양지의 정취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풀사이드 뉴잉글랜드 IPA(Poolside NEIPA) 외에 요즘 같은 날씨와 어울리는 맥주가 어떠한 것이 있을까

A Bigger Splash by David Hockney, acrylic on canvas, 1967 (© David Hockney; photo: ©Tate, London 2017)


서울브루어리와 안동맥주의 콜라보로 탄생한 에메랄드 필스를 추천드립니다. 가벼운 필스너 베이스에 다양한 노블홉을 블랜딩하여 홉의 허브, 야생꽃의 풍미가 기분 좋게 넘어가는 필스너입니다. 역시 여름철 갈증 해소에 가장 좋은 스타일의 맥주이기도 합니다.

뜨거운 한여름 수영장옆 썬베드에서 즐기면 완벽하겠네요 :)

오늘 소개해드린 Poolside NEIPA는 서울 한남,합정에 위치한 서울브루어리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eoulbrewery.com/

https://www.instagram.com/seoulbrewery/